SW정보 이동 SW정책소식 이동

[과기부]소프트웨어 명장의 요람, 대구소프트웨어고 첫 졸업식

SW중심사회 과학기술정보통신부 2019-02-01 260명 읽음
소프트웨어 명장의 요람, 대구소프트웨어고 첫 졸업식
- 유수 기업 및 해외 취업 등 첫 졸업생 취업률 94.9% 달성-

 

 

미래 국가경쟁력인 소프트웨어산업을 선도할 창의적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2016년 3월에 개교한 대구소프트웨어고등학교(소프트웨어 분야 마이스터고)가 2월 1일(금) 첫 번째 졸업식을 가졌다.

 

 

ㅇ 이날 졸업식에는대구광역시교육청 교육감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 소프트웨어정책관, 달성군의회 의장 및 의원, 학생, 학부모, 교직원 등이 참석하였다.

 

 

과기정통부와 교육부는 초중등 SW교육 활성화 방안(’14.7.23)과 SW중심사회를 위한 인재양성 추진계획(’15.7.21.)에 따라 소프트웨어산업 수요 맞춤형 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우수기업 취업 및 소프트웨어 명장으로의 성장을 지원하는 소프트웨어 분야 마이스터고(3개교)*를 개교하여 적극 지원해왔다.

* 대덕SW마이스터고(’15.3월), 대구SW고(’16.3월), 광주SW마이스터고(’17.3월)

 

 

대구소프트웨어고는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 갈 소프트웨어 인재 육성'을 목표로, 전문가와 학생이 공동으로 개발에 참여하는 ‘소프트웨어로 나르샤', 현장 중심의 실무능력 집중 향상을 위한 ‘소프트웨어 축제'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학생들의 성장을 적극 지원한 결과 졸업생 94.9%가 이미 취업이 확정되었으며, 나머지 학생들도 미래가 밝은 우수한 기업체에 취업이 예정되는 등의 성과를 거두었다.

 

ㅇ 첫 졸업에도 불구하고 삼성전자, 대구은행, 마이다스아이티와 같은 유수 기업은 물론 해외로까지 취업의 범위를 확대하였으며, 게임, 보안, 내장형(embedded) 소프트웨어 등 다양한 전공분야에 취업하였다.

 

 

- 졸업예정 학생을 채용한 공학기술용 소프트웨어 분야의 세계적 기업인 마이다스아이티의 이형우 대표는 “고교 출신 개발자 채용을 늘리고 그들의 성장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들의 역량을 객관적으로 평가하고 적절하게 대우한다면 대학 진학에 인생을 걸지 않고도 자신의 꿈을 펼치려는 청소년이 더욱 늘 것이다”라고 하며, 대구소프트웨어고 학생들을 긍정적으로 평가하였다.

 

 

- 세계적인 개발자가 꿈인 정동형 학생은 ‘2017 스마틴 앱 챌린지’ 최우수상, ‘2018 강원소셜임팩트 해커톤 대회’ 대상 등 각종 대회에서 수상하였으며,미국 실리콘밸리의 앱·웹사이트 제작 IT기업 ‘레이니어 솔루션스(Rainier Solutions)’에 인턴으로 취업함으로써 자신의 꿈을 향해 한걸음 더 다가섰다. 대구소프트웨어고에서는 졸업 후에도 지속적으로 정동형 학생의 발전을 지도할 계획이다.

 

 

- 내장형 소프트웨어 명장을 꿈꾸는금강현 학생은 ‘제6회 로봇융합페스티벌 이동로봇 소프트웨어코딩 경진대회’ 금상, ‘2017 국제로봇콘테스트 &R-BIZ 챌린지 새온 무인자동차 자율주행 미션 챌린지’ 동상 수상, 토익 930점 취득 등 자기계발을 열심히 한 결과 삼성전자 구미사업장에 전산직으로 취업하였다.

 

 

 

대구소프트웨어고는 학생들이 소프트웨어 분야의 리더로서 세상을 변화시키는 창의적 역량을 탄탄히 갖출 수 있도록 소프트웨어 개발 외에도 1인 1악기, 영어, 봉사정신 등 교양 함양에도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관련 콘텐츠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요.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