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정보 이동 SW정책소식 이동

[과기부]5G 시대, 혁신적인 제품 개발을 위한 아이디어 공모

SW중심사회 과학기술정보통신부 2019-07-17 342명 읽음
5G 시대, 혁신적인 제품 개발을 위한 아이디어 공모
- 제6회 ICT 스마트 디바이스 전국 공모전 개최 -

 

 

 

►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유영민, 이하 ‘과기정통부’)는 혁신 경제 실현을 위한 5G+전략의 주요산업인 스마트 디바이스(기기) 분야의 우수 아이디어 발굴과 제품화를 지원하는「제6회ICT 스마트 디바이스 전국 공모전」을 개최한다.

 

 

※ 스마트 디바이스 : 기존 PC, 스마트폰 등의 단말기(디바이스)를 넘어 사물인터넷, 인공지능, AR·VR 등 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한 지능화된 기기

 

 

ㅇ 이번 공모전은 대상(과기정통부장관상) 2개 팀을 포함하여 총 30개팀에 대해 상금 6,500만원이 지급된다.

 

 

►  참가 신청은7월 17일(수)부터 9월 8일(일)까지 ICT 디바이스랩 누리집(www.devicelab.kr)을 통해 신청 할 수 있다.

 

 

ㅇ 중·고등학생, 대학(원)생·예비창업자·일반인 등은‘일반 부문'에, 중소·벤처기업·스타트업(초기 기업) 등은 ‘기업 부문'에 지원하면 된다.

 

 

►  선정 절차는지역 예선과 본선, 최종 결선을 거친다.

 

 

ㅇ 지역예선은 ICT 디바이스랩이 운영되는 전국 6개 지역(판교, 인천, 대구, 용인, 전주, 충북)에서 참가 신청자를 대상으로 9월16일부터 27일까지 실시한다.

 

※ ICT 디바이스랩 : 전국 6개 지역에 설치되어 정보통신기술(ICT) 디바이스 분야 스타트업, 예비창업자에 대한 교육, 아이디어 제품화 및 창업 지원

 

 

- 총 30개팀(기업부문18개팀, 일반부문 12개팀)을 선발하며, 본선 준비를 위한 디바이스 제작 지원금과 함께, 각 지역랩에서 4주간의 제품제작 및 멘토링 등을 받을 수 있다.

 

 

* 지역 우수상 12개팀, 지역 장려상 12개팀, 특별상 6개팀

 

 

ㅇ 본선심사는 지역예선 통과팀(30개)을 대상으로10월 28일과 29일 양일간 실시하며, 이를 통해 최종 결선에 진출할 8개팀을선정한다.

 

 

ㅇ 11월 7일 개최되는 최종 결선에서는 청중평가단(약 100명)과 전문평가위원(창업기업 육성기관, 벤처캐피탈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현장 평가를 통해 대상과 최우수상을 결정한다.

 

 

- 대상인 과기정통부장관상은 기업·일반 부문 각 1팀씩 총 2개팀을 선발하며, 이중 기업부문 수상자에게는 상금 1,000만원이, 일반부문 수상자에게는 상금 500만원이 지급된다.

 

 

- 최우수상인 정보통신기획평가원장상은 기업부문 4팀, 일반부문 2팀 등 총 6개팀이 선발되며, 이중 기업부문 수상자에게는 400만원이, 일반부분 수상자에게는 200만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  과기정통부는 공모전 수상자에게 IT월드쇼, MWC 등 국내·외 ICT 전시회와 글로벌 데모데이 참가기회를 제공하여 후속적인 제품개발과 투자 유치가 이루어 질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관련 콘텐츠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요.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