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중심사회

SW소식 이동 SW정책소식 이동

[과기부]2019 정보보호산업인의 밤 개최

SW중심사회 과학기술정보통신부 2019-11-21 127명 읽음
「2019 정보보호산업인의 밤」 개최
- 5G 시대, 정보보호산업 혁신성장과 함께 -

 

 

 

►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최기영, 이하 ‘과기정통부’)는 정보보호산업협회(회장 이민수)와 함께 정보보호 산업의 중요성을 재조명하고, 산업계 종사자들의 성과를 축하하기 위한 ‘2019 정보보호산업인의 밤’ 행사를 11월 20일(수) 엘타워(양재)에서 개최하였다.

 


ㅇ ‘5G 시대, 정보보호산업의 혁신성장’을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에는 정보보호 산·학·연 관계자 등 300여명이 참석해 정보보호 산업계의 올 한해 성과와 2020년 발전방향에 대한 의견을 나누었다.
 


 이 날 행사에서는 정보보호산업 발전에 기여한 단체와 개인에게과기정통부장관 명의의 정보보호 대상(2점)·공로상(2점) 및 유공자 표창(8점)을 수여하였다.

 


ㅇ 한국동서발전(주), (주)열심히커뮤니케이션즈가 대상을, 한전KDN(주) 박영민 부장과 펜타시큐리티시스템(주) 심상규 상무가 공로상을 수상하였다.

 


ㅇ 이외에도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1점)와 한국인터넷진흥원(2점)에서 정보보호 우수상을 후원기관(각1점)에서는 특별상을 수여하였다.


※ 후원기관 : 개인정보보호협회, 한국CISO협의회, 한국침해사고대응팀협의회,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등
 


 한편, 과기정통부 최기영 장관은 행사에 앞서 정보보호 산·학·연을 대표하는 전문가들과 간담회를 갖고, 정보보호 현장에서 겪고 있는 애로사항과 산업의 혁신성장을 위해 필요한 신산업 개척, 규제혁신, 민·관 협력 등에 관한 의견을 나누었다.

 


 또한, 정보보호 연구개발(R&D) 기술 발표회, 정보보호 컨퍼런스 등 부대행사를 통해 5G 시대의 정보보호 현황을 공유하고 산업의 성장을 함께 고민하는 자리도 마련하였다.



ㅇ 정보보호 R&D 기술 발표회에서는 연구기관, 기업, 대학 등에서 2019년 수행한 정보보호 R&D 우수 결과물을 발표하고기술 고도화 및 활용방안 등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었으며,



ㅇ 정보보호 컨퍼런스에서는 정보보호 대상을 수상한 한국동서발전(주)이 정보보호 모범 실천사례를 발표하고 주요 정보보호 기관·기업에서 최신 정보보호 동향을 공유하는 등 5G 시대 정보보호산업의 혁신성장을 주제로 산·학·연 전문가들이 함께 고민하였다.



 과기정통부 최기영 장관은 대상, 공로상 수상자들과 유공자들에 대한 축하 및 정보보호 산업계의 노력과 성과에 대한 감사와 함께, “앞으로는 정보보호 산업이 독자적인 핵심 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관련 콘텐츠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요.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