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중심사회

SW소식 이동 SW정책소식 이동

디지털 뉴딜 성공을 위한 범정부 협력체계 구축, '디지털 뉴딜반’ 제1차 회의 개최

SW중심사회 과학기술정보통신부 2020-08-14 338명 읽음
디지털 뉴딜 성공을 위한 범정부 협력체계 구축
- 과기정통부‘디지털 뉴딜반’제1차 회의 개최 -

 

▶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최기영, 이하 ‘과기정통부’)는 디지털 뉴딜  관계부처와 뉴딜 주요과제를 집행하는 유관기관장이 참여하는 디지털 뉴딜반(반장: 과기정통부 장관)을 구성하고, 8월 11일(화) 영상회의 방식으로 제1차 회의를 개최했다.

 

▶ 디지털 뉴딜반은 지난 7월 14일 발표된 ‘한국판 뉴딜 종합계획’을 체계적으로 이행하고 디지털 뉴딜 사업들의 추진력 확보를 위해 14개 부처, 14개 유관기관으로 구성되었으며,

 

  ㅇ 격주 개최를 원칙으로, ▲부처별 사업 추진현황 및 향후 계획, ▲사업 추진 상의 애로사항, ▲민간투자 활성화 방안, ▲법제도·규제개선 과제 발굴, ▲부처별 협업 필요사항 등을 논의할 계획이다.

 

▶ 이날 회의에서는 향후 디지털 뉴딜반 운영계획을 공유한 뒤, 부처별 3차 추경사업 추진현황과 사업 추진상의 애로사항 등을 점검하고, 유관기관장들의 사업 추진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였다.

 

  ㅇ 또한, 유관기관*들은 디지털 뉴딜 사업의 원활한 추진과 정보공유를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다.

 

    * 한국정보화진흥원, 정보통신산업진흥원, 한국인터넷진흥원, 한국산업기술진흥원, 한국생산기술연구원, 한국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 한국콘텐츠진흥원, 한국보건의료정보원, 창업진흥원,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한국벤처투자,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한국농어촌공사

 

 

▶ 최기영 과기정통부 장관은 “디지털 뉴딜은 피할 수 없는 시대적 흐름인 4차 산업혁명과 디지털 대전환에 대한 소극적 대응을 넘어서, 적극적으로 미래를 개척하고 선도해 나가기 위한 국가발전 전략”이라며,

 

  ㅇ ”세계 최고 수준의 정보통신기술(ICT) 기반과 제조기술, 다양한 서비스 등의 강점을 살려 추격형 경제에서 선도형 경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사업관리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하였다.

관련 콘텐츠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요.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