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정보 이동 SW정책소식 이동

[미래부] 미래부 차관, 초등학교에 간다!

SW중심사회 2014-12-29 5644명 읽음
미래부 차관, 초등학교에 간다!
- 윤종록 2차관, 초등학교 SW 일일교사 수행 -

□ 미래창조과학부(이하 ‘미래부’)는 소프트웨어(SW)의 가치를 인정하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미래 꿈나무인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SW업계의 유명인사를 초청하여 강연을 한다.
 
□ 그 시작으로 윤종록 2차관은 12월 19일 서울신남성초등학교에서 ‘쉽고 재미있는 SW이야기’를 주제로 초등학생들과 첫 만남을 가졌고,
 
ㅇ SW가치에 대한 교육뿐만 아니라 미리 학생들로부터 자유롭게 질문을 받아 현장에서 직접 답변하였다.
□ 미래부는 앞으로 SW업계의 유명인사가 릴레이방식*으로 SW시범교육 초등학교에서 SW일일교사를 수행하도록 할 계획이며,
 
ㅇ 윤종록 차관은 다음 SW일일교사로 네이버의 김상헌 대표, 멋쟁이 사자처럼의 이두희 대표,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오재철 대표를 추천하였다.
 
* 최근 유행한 Ice bucket Challenge와 유사하게 SW일일교사 수행자가 릴레이 추천
 
□ 더불어, 내년 초에는 `SW제값주기` 문화확산에 기여한 우수 발주기관과 수주기업을 초청하여 윤종록 2차관이 직접 격려 할 계획을 추진 중에 있다.
 
* 11.24(월) 보도자료 참고, 우수발주기관 수기 선정 중
 
□ 윤종록 2차관은 “SW의 가치 인식은 무엇보다 문화 확산이 중요하며, 문화 확산은 SW강국이 되는데 큰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 12월 말 오픈 예정인 SW중심사회 포털(software.kr)에 강연 동영상 게시 예정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요.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