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정보 이동 SW정책소식 이동

[미래부] 소프트웨어(SW) 분야 연구개발(R&D) 성과발표회 개최

SW중심사회 2014-12-29 6032명 읽음
소프트웨어(SW) 분야 연구개발(R&D) 성과발표회 개최
- 10배 빠른 모바일 웹 가속 SW 플랫폼 기술을 개발한 한국전자통신연구원(정영준 선임) 등이 장관상 수상 -


□ 미래창조과학부(장관 최양희, 이하 미래부)는 12월 23일(화) 오후 2시, 서울 aT센터(그랜드홀)에서 ‘소프트웨어(SW)분야 연구개발(R&D) 성과발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ㅇ 이번 성과발표회는 지난 7월 23일 발표한 “소프트웨어(SW) 중심사회를 우리기술로 실현하자”는 기치로, 그간 정부와 산·학·연 등이 협력하여 추진한 소프트웨어R&D, 융합R&D, 클라우드R&D 분야 등에서의 성과를 확산·공유하고자 마련하였다.
 
□ 이날 성과발표회에서는 금년 말까지 종료되는 SW R&D과제 중 우수한 사례 발표와 우수한 성과를 창출한 연구자 및 기관에 대한 시상, 그리고 SW R&D 결과물의 글로벌화 등 사업화 방안을 벤처캐피털 등과 강구하는 등 SW R&D 전주기에 걸친 성과향상과 체질개선도 토론하게 된다.
 
ㅇ 우수 SW R&D 종료과제 시상식에서는 10배 빠른 모바일 웹 가속 SW 플랫폼 기술을 개발하고, 웹가속 호환성 테스트 인증을 세계 최초로 획득한 한국전자통신연구원(정영준 선임연구원) 등이 미래부 장관상(개인)을, 세계 최초 20G급 NDLP*어플라이언스 기술 개발 및 상용 시제품을 개발한 ㈜소만사 등이 미래부 장관상(단체)을 수상한다.
 
* NDLP(Network Data Loss Prevention) : 네트워크 자료유출방지
 
ㅇ 또한, 통역 및 음성 인식 시스템을 구축하고 자동 통역 솔루션을 납품하여 해외수출과 산업발전에 기여한 ㈜시스트란인터내셔널 등이 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장상을 수상한다.
 
□ 이날 성과발표회에 참석한 서석진 미래부 소프트웨어정책관은 우수한 SW R&D 성과를 창출한 기업 및 개인에 대해 격려하고,
 
ㅇ “소프트웨어(SW)중심사회 실현과 SW산업체질 개선의 핵심수단이 SW R&D임을 강조하고, SW R&D가 R&D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벤처캐피털 등과 함께 글로벌 시장을 지향한다는 점에서 오늘 행사가 큰 의의를 가진다”고 재차 강조하면서,
 
ㅇ 앞으로도 미래부는 “소프트웨어(SW) 중심사회 실현을 위해 SW R&D 투자규모(‘14년 2,349억원)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 이라고 밝혔다.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요.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