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정보 이동 SW정책소식 이동

[미래부] 정보보호 서밋 개최, 정보보호를 위한 5.5.2.1 실천 수칙 다짐

SW중심사회 2014-12-29 5606명 읽음
정보보호 서밋 개최, 정보보호를 위한 5.5.2.1 실천 수칙 다짐

□ 미래창조과학부(장관 최양희, 이하 미래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원장 백기승)은 12월 24일(수) 엘타워에서 윤종록 미래부 차관과 기업 정보보호 최고책임자, 정보보호 유관기관 관계자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회 정보보호 서밋’을 개최하였다.
 
□ ‘정보보호 서밋’은 기업의 정보보호 인식제고 및 자발적인 실천을 장려하고 정보보호에 대한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한 행사로
 
o 작년 정보보호 최고책임자 협의회 출범식에 이어 올해는 기업의 자율적인 정보보호 실천 의지를 표명하고 정보보호 최고책임자의 역할을 다짐하는 정보보호 수칙 발표와 정보보호 대상(大賞), 해킹방어대회, 정보보호 삽화 공모전 시상식이 함께 진행되었다.
 
□ 이날 행사에서 정보보호 최고책임자 협의회는 기업의 자율적인 정보보호 실천 의지를 표명하는 ‘건강한 기업 정보보호 환경조성을 위한 5.5.2.1 실천 수칙’을 발표 하였으며, 정보보호 최고책임자들과 함께 기업의 정보보호 역량 강화를 위한 수칙 실천을 다짐하였다. 

□ 올해로 13회째를 맞이한 정보보호 대상(大賞) 시상식에서는 정보보호 모범 실천 기업(8개)과 정보보호 발전에 크게 기여한 개인(3인), 올해의 CISO(1인)에게 상장이 수여되었다.
 
▲대상 LG CNS, ▲ 우수상 제주시, CJ오쇼핑, ▲특별상 에쓰-오일, 윈스, 한국동서발전, 현대유엔아이, GS리테일 ▲공로상 개그맨 조윤호(정보보호 홍보대사), 윤석진 전무(EY한영회계법인), 이재우 교수(동국대 교수), ▲올해의 CISO상 이준호 이사(네이버 CISO)

□ 또한 이날 행사에서는 정보보호 삽화 공모전(13개)과 제11회 해킹방어대회(5개) 수상자를 대표해 공모전 대상 수상자인 김세화씨와 해킹방어대회 대상 수상팀인 코드레드(CodeRed)팀이 대표 수상을 하였다.
 
□ 윤종록 미래부 차관은 “기업의 정보보호에 대한 인식제고 및 보안투자 확대를 위하여 정보보호 최고책임자의 5.5.2.1 수칙에 대한 다짐과 실천이 무엇보다 중요하며 미래부도 정보보호 최고책임자가 역할을 다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o 또한 “이날 발표한 실천 수칙은 국민안전과 창조경제의 실현을 위해 꼭 필요한 약속이고 이러한 약속이 모여 안전한 정보통신기술(ICT) 최강국을 건설하는 초석이 될 것이라며 기업 정보보호 최고책임자들이 어둡고 위험한 정보보호 바다의 등대와 같은 역할을 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요.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