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정보 이동 SW정책소식 이동

[미래부] ?미래부-조달청, ICT 유통 생태계 활성화 위해 손 맞잡는다!

SW중심사회 2014-12-29 5608명 읽음
미래부-조달청, ICT 유통 생태계 활성화 위해 손 맞잡는다!
- MOU 체결하고 공동 협력 다짐 -
- ICT 서비스?솔루션 전문 마켓플레이스(‘씨앗’) 서비스 개시 -

□ 미래창조과학부(장관 최양희, 이하 ‘미래부’)와 조달청(청장 김상규)은 공공과 민간 시장에서 국산 정보통신기술(ICT) 서비스와 솔루션(SW)의 유통을 촉진함으로써 창조산업화하기 위해 공동 협력을 다짐하였다.
 
□ 미래부, 조달청, 오픈플랫폼포럼(의장 권은희 국회의원(새누리당))이 공동 주최하고, 한국정보화진흥원이 주관하는 『ICT 유통 생태계 조성과 플랫폼 전략 세미나』가 23일 여의도 루나미엘레에서 산?학?연 관계자 300여명이 참석해 개최된 가운데,
 
o 윤종록 미래부 제2차관과 김상규 조달청장은 “ICT 유통 및 SW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하였다.
 
o 주요 협력분야는 △ ICT 서비스?솔루션 등의 건전한 유통과 창조적 생태계 조성지원을 위한 전문 마켓플레이스의 활성화 △ 클라우드 등 정보화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정부 조달체계 고도화 공동 연구 △ 공공 SW사업 발주체계 선진화 기반 마련 및 확산이며, 각 분야별로 실무협의체를 구성해 협력을 구체화해 나갈 계획이다.
□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이번 협력의 실질적 첫단추로, ICT 서비스?솔루션(SW)들의 전문 유통 장(場)이자 공공과 민간의 정보화 시장을 연결하는 융합형 오픈 마켓인 ‘씨앗’이 함께 공개되었다.
 
o 오픈 마켓 ‘씨앗(CEART: Creative Economy Application maRT)’은 우리 중소기업들을 국내와 글로벌 시장에 효과적으로 노출시켜 마케팅을 지원하고, 수요자들에게는 신뢰할 수 있는 정보습득 채널을 제공하기 위해 구축된 유통 플랫폼(www.ceart.kr)이다.
 
o 향후 ‘씨앗’은 조달청 나라장터와의 연계를 통해 ① 우리 기업들에게 ICT 서비스·솔루션(SW) 관련 공공 발주정보를 집중적으로 전달하며, ② 전문적이고 풍부한 관련 기업·제품·서비스 정보들을 공공·정부 수요자들에게도 제공하게 된다.
 
□ 한편, 이날 세미나에서는 『플랫폼과 유통 생태계 : 위기와 기회』라는 주제로 벤처기업협회 명예회장인 이민화 교수(KAIST)와 버티컬 플랫폼 혁명의 저자 김진영 대표(로아컨설팅) 대표가 주제 발표를 하고, 이어 기관, 학계, 업체 등 관련 전문가들이 패널로 참여해 ICT 유통생태계 조성과 성공전략에 대한 활발한 토론을 펼쳤다.
 
□ 미래부 윤종록 차관은 “이번 협력을 통해 우리 기업들이 개발한 우수한 ICT 서비스·솔루션이 필요한 곳에서 제대로 유통됨으로써 재투자를 통해 관련 산업 및 더 좋은 제품?서비스의 개발로 선순환되는 진정한 창조경제 실현의 씨앗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조달청 김상규 청장은 “양 부처의 적극적 협력은 ICT 서비스와 솔루션(SW)에 대한 공공조달 선진화의 초석을 다짐으로써 우리 ICT 기업과 산업 발전을 효과적으로 지원하는 정부3.0의 대표적 우수 사례가 될 것”이라고 강조하였다.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요.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