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이야기 이동 영상 이동 SW리포트

[댓글탐구생활] 인공지능 면접관, 언제쯤 만날 수 있죠?

SW중심사회 YTN사이언스 2018-03-14 1937명 읽음

■ '두고두고 쓴다?'…상비약 올바로 사용하자!
 

얼마 전 [닥터S] 시간에는 상비약을 구비하거나 관리할 때의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봤죠.
 

방송 후 한 시청자께서 "시럽 해열제를, 상할까봐 냉장 보관하는데, 이게 도움이 될까요?"라는 질문을 보내주셨습니다.
 

시럽으로 된 약, 냉장 보관해도 괜찮은가요?
 

 

[정재훈 / 약사 : 냉장 보관하라는 지시가 있는 약만 냉장 보관하셔야 합니다. 시럽은 냉장 보관하면 병 내부에 수분이 응결되어 세균 오염 증식 위험이 오히려 커지거든요. 시럽은 상온에서 고농도의 설탕으로 인해 이미 세균이 증식하기 어려운 상태이기 때문에 상온에서 채광이 잘 되는 곳이면 충분히 안전하게 보관하실 수 있습니다.]
 

약을 냉장고에 넣기 전에 보관법부터 확인하셔야겠습니다!
 

 

■ 인공지능 면접관 등장…"제 점수는요~"
 

인공지능 면접관이 등장했다는 소식, 기억나시죠.
 

실제로 이 인공지능이 면접에 활용될 가능성이 얼마나 높은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았는데요.
 

인공지능 면접관, 언제쯤 만날 수 있죠?
 

 

[이승훈 / 인공지능 면접 시스템 개발업체 팀장 : 이미 3월 12일부터 약 200명 정도 규모의 실제 채용 면접에 활용한 기업이 있고요. 3월에도 2~3개 기업의 실제 채용(활용)이 예정되어 있고, 상반기에도 10개 이상의 기업에서 인공지능 면접을 활용할 예정입니다.]
 

이미 등장했다니, 놀랍습니다. 상반기 면접 준비하시는 분들은 반드시 참고하셔야겠네요~
 

 

■ "주 1회 이상 청소 세제 노출, 여성 폐 기능 저하"


최근 청소 세제에 주 1회 이상 노출된 여성은 폐 기능이 급격히 떨어진다는 연구 결과를 전해드렸는데요. 많은 분이 왜 여성의 폐 기능만 나빠지는지 궁금해하셨습니다.

 

먼저 연구에 참여한 여성 중 85%가 가정에서 청소를 도맡아 했고요. 직업적으로 청소일을 하는 경우도 여성은 8.9%, 남성은 1.9%로, 여성의 비율이 높았다고 합니다.
 

게다가 남성보다 여성에게 더 큰 차이가 나타났기 때문에, 연구팀은 남성보다 여성이 화학물질에 민감한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습니다.
 

궁금해서 참을 수 없는 과학적 호기심들, YTN 사이언스 페이스북에 댓글로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댓글탐구생활'이었습니다.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요.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