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정보 이동 교육나눔 프로그램 이동

3D게임그래픽 제작과정 프로그램

SW중심사회 2016-11-14 6319명 읽음

<프로그램 개요>

 

수혜대상

중학교 학생 및 고등학교 학생대상

 

교육목표

게임그래픽 제작체험을 통해서 게임제작 프로세스에 관한 이해와 더불어 2D&3D 디지털 컴퓨터그래픽 기본 지식체험 측면 및 고급기술을 접목시켜 전문분야의 진로 가이드 역할을 함에 목표를 둡니다. 

 

학생 모집 및 선발방법

체험 희망 중,고드학교 교육기부 사이트 신청후 승인

 

활용방안

게임그래픽 제작과정 체험프로그램으로 운영하게되며, 참여학생들에게 게임그래픽 분야의 직업군에 대해서 이해할 수 있게 설명과 함께 진로 가이드를 병행하게 된다. 

 

신청시 유의사항

게임캐릭터 그려보기 체험: 중학교 1학년~3학년

게임캐릭터/소품 모델링 체험: 고등학교 1학년~3학년

게임캐릭터/소품 매핑 체험: 고등학교 1학년~3학년

이펙트(특수효과CG) 체험: 고등학교 1학년~3학년 

 

관련사이트

http://부천대학교 3D영상그래픽전공

 

 

<교육내용>

 

교육내용

(1) 게임캐릭터 그려보기 체험(중•고등학생): 4등신 캐릭터(꼬마 캐릭터) 드로잉 체험교실 ① 준비 된 명암이 표현되어져 있는, 3개의 캐릭터 샘플 중 하나의 캐릭터를 선택한다. ② Photoshop소프트웨어를 활용하여 타블렛 펜으로 채색한다. ③ 칼라잉크젯 프린트로 출력하여 버튼클립으로 제작하여 마무리한다.

(2) 게임캐릭터/소품 모델링 체험(고등학생): 4등신 캐릭터 및 소품 모델링 체험교실 ① 4등신 캐릭터의 손, 발 등의 일부분을 모델링 해본다. ② 준비 된 3개의 안경 샘플을 보고, 하나를 선택하여 안경(소품)을 모델링 해본다.

(3) 게임캐릭터/소품 매핑 체험(고등학생): 4등신 캐릭터 및 소품 매핑 체험교실 ① 준비된 매핑데이터를 활용하여, 4등신 캐릭터의 칼라를 독창적으로 매핑 해본다. ② 준비된 매핑데이터를 활용하여, 안경(소품)의 칼라를 독창적으로 매핑 해본다. 

(4) 이펙트(특수효과CG) 체험(고등학생): 3Ds Max의 파티클 체험교실 ① 3Ds Max를 활용하여, 불과 연기 장면을 만들어 본다. ② 3Ds Max를 활용하여, 폭파 장면을 만들어 본다. 

 

프로그램

게임그래픽 고수가 되고 싶어요!

게임캐릭터 그려보기(photoshop)

게임캐릭터모델링(3Ds Max)

게임캐릭터 매핑(photoshop)

이펙트(3Ds Max) 

 

기부자정보

부천대학교

기부자 분류: 대학교

홈페이지: http://www.bc.ac.kr

대표 전화번호: 032-610-0114

대표 이메일: corelli@bc.ac.kr

주소지: [420-735] 경기 부천시 원미구 신흥로 56번길 25 기획조정처 입학홍보팀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요.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