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행사 이동

주니어 소프트웨어 창작대회 2회

2016 주니어 소프트웨어 창작대회(Junior Software Cup)

주니어 소프트웨어 창작대회는 청소년들 스스로 세상을 관찰하고 분석하여, 소프트웨어를 통해 상상을 현실로 이루어내는 도전의 장입니다.
소프트웨어로 사고하는 청소년들은 더 나은 미래를 위한 아이디어를 내고, 구체화하고, 실행하는 과정을 통해 이전과는 다른 새로운 눈과 마음으로 세상을 만나고 느끼게 될 것입니다.

  • 1. 주제 : 우리를 위한 소프트웨어
    EX) 동네, 지역, 친구, 학교
    ※나만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주제로 소프트웨어 개발
  • 2. 기간 : 2016.6 ~10월(시상: 12월 예정)
  • 3. 참가대상 : 초4~고3학년 개인 또는 팀(2~3명) + 지도교사
    ※학생은 학교 관계없이 팀 구성 가능하며, 교사는 학생 1명이상과 동일학교 소속 교원으로 구성
  • 4. 주최/주관/후원 : 과기부‧삼성전자 / 한국과학창의재단‧삼성전자 / 교육부
  • 5. 운영부문 : 부문별 예선/본선/결선
    일반SW
    응용SW, 모바일‧웹어플리케이션 등 PC 또는 모바일에서 실행되는 소프트웨어
    임베디드 SW
    임베디드보드*를 활용한 SW 개발
    *아두이노, 라즈베리파이, 센서키트 등
  • 6. 참가방법 : 주니어 소프트웨어 창작대회 홈페이지(https://www.juniorswcup.com)에 예선 접수 시 아이디어(개발 계획서)와 설계도 제출
  • 7. 대회과정 : 초등/중등/고등 부분별로 예선과 본선 두 단계로 진행
    -예선 (온라인 심사 진행) 평가 항목 : 독창성, 적합성, 계획성, 가능성
    -본선 (부트캠프 관찰 심사 / 프레젠테이션 심사) 평가 항목 : 자주성, 완성도, 창의성, 기술성, 발전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