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프트웨어 중심사회

SW행사 이동

주니어 소프트웨어 창작대회 2회

2016 주니어 소프트웨어 창작대회(Junior Software Cup)

주니어 소프트웨어 창작대회는 청소년들 스스로 세상을 관찰하고 분석하여, 소프트웨어를 통해 상상을 현실로 이루어내는 도전의 장입니다.
소프트웨어로 사고하는 청소년들은 더 나은 미래를 위한 아이디어를 내고, 구체화하고, 실행하는 과정을 통해 이전과는 다른 새로운 눈과 마음으로 세상을 만나고 느끼게 될 것입니다.

  • 1. 주제 : 우리를 위한 소프트웨어
    EX) 동네, 지역, 친구, 학교
    ※나만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주제로 소프트웨어 개발
  • 2. 기간 : 2016.6 ~10월(시상: 12월 예정)
  • 3. 참가대상 : 초4~고3학년 개인 또는 팀(2~3명) + 지도교사
    ※학생은 학교 관계없이 팀 구성 가능하며, 교사는 학생 1명이상과 동일학교 소속 교원으로 구성
  • 4. 주최/주관/후원 : 과기부‧삼성전자 / 한국과학창의재단‧삼성전자 / 교육부
  • 5. 운영부문 : 부문별 예선/본선/결선
    일반SW
    응용SW, 모바일‧웹어플리케이션 등 PC 또는 모바일에서 실행되는 소프트웨어
    임베디드 SW
    임베디드보드*를 활용한 SW 개발
    *아두이노, 라즈베리파이, 센서키트 등
  • 6. 참가방법 : 주니어 소프트웨어 창작대회 홈페이지(https://www.juniorswcup.com)에 예선 접수 시 아이디어(개발 계획서)와 설계도 제출
  • 7. 대회과정 : 초등/중등/고등 부분별로 예선과 본선 두 단계로 진행
    -예선 (온라인 심사 진행) 평가 항목 : 독창성, 적합성, 계획성, 가능성
    -본선 (부트캠프 관찰 심사 / 프레젠테이션 심사) 평가 항목 : 자주성, 완성도, 창의성, 기술성, 발전성